교육자료실

파닉스 학습을 하면서 효과적인 Decodable books 읽기의 중요성

작성자
김인성
작성일
2018-10-08 17:13
조회
6641
Decodable Books: Why They're Important
아이들이 파닉스를 배워 소리와 글자를 매칭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파닉스란 글자와 소리 사이의 관계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각 알파벳 철자가 어떻게 소리 나는지 익혀 영어 단어를 읽고 해독하는 방법입니다. 파닉스를 배웠다면 스토리를 소리 내어 많이 읽어야 합니다. 눈으로만 글을 읽으면 실제로 머릿속에 기억되기 어려우므로 소리 내어 반복해서 읽는 것이 중요한데 스토리북 읽기를 가르치는데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한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Decodable Books을 읽는 것이고 디코딩 가능한 텍스트는 아이들에게 배운 문자 및 해당 음소와 일치하는 단어를 점진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What are Decodable books?
디코딩 가능한 책이란 학생이 이미 파닉스에서 배운 발음(음가)만 포함하는 책입니다. 예를 들어, 짧은 모음 소리를 배우고 있는 읽기의 초기 단계의 어린이는 hat, bed, and pig와 같은 간단한 단어를 읽어낼 수 있지만 owl과 같은 단어는 읽을 수 없습니다.

Why Are Decodable Books So Important for Beginning Readers?
아이들이 완전히 디코딩 가능한 책을 읽으면, 그는 책속에 모르거나 익숙하지 않은 단어를 읽기 위해 발음에 대한 지식과 단어 분석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을 통하여 아이들은 책의 모든 단어를 읽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읽기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좋은 독서 습관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